- 가장 좋은 방법은 몸과 마음의 평화를 얻는 것입니다.
 
 
 
* 검사 및 상담 + 정기복청탕 30일분

- 침치료, 뜸치료, 온열치료
- 은테이핑요법
 
 
 
* 검사 및 상담 + 해피탕 30일분

- 침치료, 뜸치료, 온열치료
- 은테이핑요법
- 약침요법
 
 
 

   
소리는 안 나는데 나는 것처럼 들리므로 이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이명(귀울림, 헛소리)은 청각질환의 단독 혹은 조기증상으로 존재할 때도 있으며 청각질환의 중요한 증후의 하나입니다.
환자들이 호소하는 표현은 시계소리 물결소리나 물 끓는 소리, 맥박 뛰는 소리, 금속판을 비벼대는 듯한 소리, 귀뚜라미소리, 일정한 신호음 같은 소리 등 다양합니다. 환자의 괴로움은 상상 이상으로 크며, 때로는 신경쇠약증에 빠지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 난청으로 청력장애까지 야기되어 일상생활에서 고통을 겪기도 합니다. 어지럼증을 동반할 때도 있으며, 원인을 찾기란 쉽지가 않고 치유가 용이하지 않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개 활동 중에는 경미하거나 못 느낄 때가 많고 조용한 곳에서 혼자 있거나 잠들려고 할 때 집중적으로 들려서 여간 괴롭지 않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살펴보면 귀는 신장과 밀접하고 원인은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는데 과도한 스트레스로 기혈이 결핍되어 맑은 기운이 상승하지 못하므로 탁음이 귓속에 몰려있거나, 과도한 음주 및 지방성음식물 과도 섭취로 말미암아 탁한 기운이 축적되어 위화와 상충하여 탁음이 상부에서 폐색되었기 때문이고, 또 하나는 과로나 무절제한 성생활이나 중년이후나 중병을 앓은 연후에 腎(신)의 기운이 고갈되어 이명이 발생하게 됩니다.

내이(內耳) 질환이나 고막천공, 만성 중이염, 뇌종양 및 뇌질환, 뇌 기저 동맥류, 경동맥혈류장애등 기질적인 뚜렷한 질환이 있는 경우나 뇌진탕, 두부손상, 미로골절, 고막파열과 같이 외상으로 인한 손상 등을 배제하고, 방사선 상이나 이학적 검사 상으로 이상이 밝혀지지 않는 이명이면 치료기간은 병력이 짧다면 대개 1~2개월, 병력이 수개월 내지 수년이 되었을 경우에는 6개월 이상 치료를 받으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